원서접수

전형일정

원서접수 - 인터넷으로만 접수

서류 제출 - 대학원 사무실 방문/등기우편/택배/퀵 제출

면접 및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

등록

※ 원서 접수시 안내사항 (반드시 먼저 읽고 원서 접수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접수용 PC
환경준비

※ 본교에서는 지원자의 PC문제로 인한 원서 접수 불가사항에 대해, 전화/이메일등으로 여건상 기술 지원을 응대해 드리지 못함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인터넷 원서 접수시 사용 PC 안내
  • 권장 운영체제: Windows 10
  • 권장 브라우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 ( 또는 그 외 웹 표준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시
    1) 버전은 11 이상이어야 합니다.
    2) 호환성보기를 설정하십시오. * 설정방법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 puts.ac.kr 추가
    3) 각종 툴바(네이버툴바, 알툴바, 구글툴바, 다음툴바...) 및 애드웨어를 제거 바랍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OOO 툴바 선택후 --> 제거 )
    4) 잘 안될 경우 초기화 방법입니다.
    - 도구 메뉴 (ALT+T)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우측 상단) -> (화면 하단부 기본 설정 복원 섹션) "원래대로" 버튼 클릭
    - 경우에 따라 여러 창을 띄워 놓고 있는 상태에서는 위 설정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단 하나의 인터넷 창만 띄운 상태에서 수행하기 바랍니다.
인터넷 원서 접수용 사진 안내
  • 인터넷 원서 접수 양식 사진 란에 본인의 최근 6개월 내 촬영한 디지털 사진
    [규격: 가로400*세로540픽셀 / 이미지속성: jpg파일]
    을 첨부하여 주십시오.
  • 사진 파일 첨부시 첨부된 사진의 미리보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는 최근 브라우저의 강화된 보안 설정 때문입니다.
    원서를 저장하시면 저장된 사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파일 포맷 변환 및 크기 조정 요령
    ① 촬영한 증명 사진 원본 파일을 받습니다. (USB 또는 이메일 등)
    ② 알씨(ALSee)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받기
    ③ 윈도우즈 탐색기(또는 바탕화면 내컴퓨터)를 열어서,
    ④ 증명사진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⑤ 팝업 메뉴가 뜨면 그 중에 "알씨 OOOO ▶" 이런식으로 쓰여진 메뉴가 나타납니다.
    ⑥ 이미지 포맷 변환 및 이미지 크기 변환등을 이용하여
    ⑦ JPG 가로 사이즈 400 픽셀(px)로 변환하시고,
    ⑧ 변환된 파일을 첨부하여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원서 접수시 사진을 첨부하지 않으면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1지망, 2지망 사전선택

이중지원, 중복지원 폐지
  • 기존의 이중지원, 중복지원 제도는 2020 대학원 입시부터는 폐지됩니다.
1,2순위 사전선택 제도 도입
  • 기존의 이중지원, 중복지원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로 1,2순위 사전선택 제도가 실시됩니다.
  •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목회전문대학원을 통틀어 최대 2개까지의 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원서에 1지망, 2지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적용가능한 학과 및 전공
  • 동일한 입학지원자격을 충족한 경우에 지원가능
  • 1) 일반대학원 신학과(선교신학),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선교), 기독교와사회대학원(선교학과) 상호 간에 택 2
  • 2) 일반대학원 신학과(목회상담학),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상담), 기독교와사회대학원(상담복지학/상담심리) 상호 간에 택 2
  • 3) 일반대학원 신학과(기독교와문화),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사회복지), 기독교와사회대학원(상담복지학/사회복지) 상호 간에 택 2
  • 4) 일반대학원 기독교교육학과,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교육), 교육대학원 상호 간에 택 2
  • 5) 일반대학원 신학과(예배설교학),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설교·예전) 상호 간에 택 2
  • 6) 일반대학원 신학과(영성신학), 목회전문대학원(박사/목회와영성) 상호 간에 택 2
  • 7) 일반대학원 음악학과, 교회음악대학원(교회음악학과) 상호 간에 택 2
  • 8) 교회음악대학원(교회음악학과/찬양사역), 교회음악대학원(교회음악학과/음악목회전공) 상호 간에 교차지원가능
  • 일반대학원 지원자는 공인 어학성적표 제출 및 전공 시험 필수!

지원동기 및
학습계획서
입력 안내

지원동기 및 학습계획서(석사)+실기곡명(음악학과, 교회음악학과) 입력안내
  • 2020.07.06 (월) 17:00까지 반드시 입력완료해야 합니다.
    지원동기 및 학습계획서(석사)+실기곡명(음악학과,교회음악학과) 입력은 입학지원 필수사항입니다.
    미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서류 제출

  • 인터넷접수 완료자는 제출서류를 2020.07.06 (월) 17:00 까지 대학원 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빠른등기 및 퀵서비스 발송).
    반드시 자신의 지원과정 모집요강내 서류 제출 목록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을 확인하고 누락된 서류가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봉투에 붙일 발신인, 수신인 인쇄물은 (전형료 결제까지 모두 마친 이후) "제출서류 주소출력"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형료

과정별 전형료
과정 금액
일반대학원(석사) 신학과,기독교교육학과 8만원
음악학과 일반전형-15만원, 특별전형-8만원
일반대학원(박사) 10만원
기독교와사회대학원 7만원
교육대학원 7만원
교회음악대학원 일반전형-15만원, 특별전형-7만원
목회전문대학원(석사) 8만원
목회전문대학원(박사) 10만원

수험번호
/수험표

  • 전형료를 납부하게 되면, 수험번호가 발급됩니다. 수험번호 발급 이후에는 지원 대학원, 학과, 전공 및 인적사항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지원 대학원, 학과, 전공에 따라 각기 다른 수험번호가 발급되고, 전형료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 단, 지원동기 및 학습계획서(석사)+실기곡(음악학과,교회음악학과) 및 연구논문/연구계획서는 결제후에도 2020.07.06(월) 17:00까지 입력가능합니다.
  • 수험번호 발급 이후 수험표를 출력하여, 면접 당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