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회신학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코로나19(COVID-19) 대응안내

교내ㆍ외 생활공간에서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엄수, 구성원 여러분께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꼭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위기경보 : 심각수도권 거리두기 : 2단계
☰ 메뉴열기
과정별 학사 공지사항 바로가기

학사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2021-1학기 학사운영(수업,평가,행사,예배 등) 안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과정별 공지사항 확인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른 2020-2학기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대학/신학대학원 : 실기과목은 10월 26일(월)부터 대면수업 시행하며, 64명 이하 실기 외 과목은 11월 2일(월)부터 조건부 대면 수업 시행
  2. 대학원 : 비대면 수업 유지
자세한 사항은 과정별 공지사항 확인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2020-2학기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전과정 절대평가 실시

코로나19로 인한 2020-2학기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전면 비대면 강의 전환
자세한 사항은 과정별 공지사항 확인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2020-2학기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 (단, 실습/실기 과목은 대면수업)
자세한 사항은 과정별 공지사항 확인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2020-1학기 대학원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대학원 : 2020-1학기 전면 비대면 수업(온라인 강의) 진행. 대학원 전체(석·박사과정) [5/18(월)~6/19(금)] (일부과목 제외)

코로나19로 인한 2020-1학기 과정별 학사운영 안내입니다.
  1. 대학 : 2020-1학기 전면 비대면 수업(온라인 강의) 진행. 6주간 연장 [5/11(월)~6/19(금)] (일부과목 제외)
  2. 신학대학원 : 실습, 실기 중심의 수업은 대면 수업(오프라인) 진행 [5/11(월)~6/19(금)] 그 외 모든 과목은 기본적으로 비대면 수업(온라인 강의) 진행
  3. 대학원 : 단계적 대면 수업(오프라인) 진행 [5/11(월)~6/19(금)]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목회전문대학원 박사과정 [5/18(월)~6/19(금)] 대학원 전체

코로나19로 인해 2020-1학기 온라인 수업을 연장합니다.
  1. 온라인 수업 4주간 연장 [4.13.(월) ~ 5.8.(금)]
  2. 교회음악학과(대학, 대학원)의 실기, 실습 과목 대면 수업 진행 [대상 과목은 별도 공지]
  3. 중간고사는 가급적 기말고사로 대체(교수 재량)
  4. 2020-1학기 성적평가 방식은 규정 검토를 거친 후 추후 공지 예정

코로나19로 인해 2020-1학기 강의운영 방법 변경을 안내합니다.
  1. 개강: 3월 16일(월)부터 수업 시작
  2. 개강 후 4주간[3.16.(월)~4.10.(금)]은 온라인으로 수업 진행
  3. 15주 수업 구분: 4주 온라인 강의 + 10주 오프라인 강의 + 1주 보강(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4.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학위수여식 [대학/신학대학원/대학원]
  1. 2월 13일(목) 학위수여식은 연기
  2. 8월 중순 이후에 학위수여식 진행 예정
  3. 졸업증명서는 2/13(목)부터 발급 가능
  4. 학위기 배부
    •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우편수령 또는 방문수령 신청. URL: https://bit.ly/399vbkr (2월11일까지)
    • 대학: 2/13(목)~20(목) 기간 동안 직접 교학실에 방문하여 수령가능. 2/21(금)부터 발송 예정
    • 신학대학원: 2/13(목)부터 발송 예정
    • 대학원: 2/13(목)~28(금) 기간 동안 직접 교학실에 방문하여 수령가능. 3/2(화)부터 발송 예정
입학감사예배 [대학/신학대학원]
  1. 개강감사예배와 함께 진행 예정: 상세내용 추후 공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대학/신학대학원]
  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취소
  2. 각종 안내자료는 공지사항으로 게시하고, 특강 등의 자료는 동영상으로 수강 예정(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개강 및 수업일정
  1. 개강일 2주 연기
  2. 개강: 3/16(월) - 전 과정 동일
  3. 개강감사예배
    • 가. 대학/신학대학원: 3/17(화)
    • 나. 대학원: 3/16(월)
  4. 수업기간: 15주 > 14주로 1주 단축 예정(1주는 과제물, 원격수업 등으로 대체 예정)
  5. 자세한 학사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

온라인 수업 질의 및 응답

Zoom 프로그램상 메인화면은 말하는 사람으로 자동전환됩니다. 따라서 학생은 입장 시 음소거를 해주시기 바라며, 대화가 필요한 경우에만 음소거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끊김 현상의 이유는 네트워크 속도를 비롯해 호스트의 컴퓨터 사양, 공유되는 화면의 질, 동시 접속 인원수, 접속 기기의 사양 등이 여러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가장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선 상황마다 달라 단언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접속하고, 고사양 노트북이 아닐 경우는 모바일기기(스마트폰, iPad, 갤럭시 탭 등)가 덜 끊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14조의2’ 관련 일반대학의 원격수업 운영기준에 따르면 원격수업의 강의 콘텐츠는 1차시 당 콘텐츠 진행(재생)시간이 25분 이상(1학점 기준) 제작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교에서도 교수님들께 해당 내용을 공유해드렸으며, 30분 내외의 수업일 경우 퀴즈나 과제로 해당 시간을 보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은 교학실에서도 문제점을 발견하여 모든 교수님들께 수업방식 변경시 모든 학생에게 안내해주실 것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다시 한 번 안내해드렸습니다.

위의 내용에 답변드렸듯 1차시 당 콘텐츠 진행(재생)시간은 25분 이상이므로 각 교수님들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업을 듣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번거로우실 줄 압니다. 그러나 교수님의 강의 전달방식과 수업별 성격이 다르기에 그에 따라 다양한 수업방식이 있을 수 있고, 수업을 듣는 학생의 입장에서 가장 적합한 수업방식을 선택해주신 것이라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합반 과목의 경우 e강의실에서 학기초 개설시 2개로 개설이 됩니다. 그리고 폐강과목이 확정된 후 한 과정으로 합쳐지게 되는데, 이 때 다른 분반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정보시스템상 수강과목은 그대로 되어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사용하실 경우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학교사이트를 제거해야합니다.(puts.ac.kr) 그러나 학교 학생정보시스템을 이용할때는 추가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온라인 강의 수강시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석 확인은 강의 별로 학습 시간을 다 채웠을 경우 ‘학습완료’로 처리됩니다. 1분이라도 모자라면 학습완료 상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동영상마다 학습시간이 다르니 시간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학습시간 설정이 동영상의 길이보다 긴 경우 교수님 또는 교수학습개발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학습종료버튼을 미처 누르지 못하고 강의를 종료한 경우 학습현황에서 확인하시고 학습기록이 남아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제대로 기록되지 않았다면 교수학습개발원으로 연락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부 홈페이지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자료를 확인해보세요.